온라인홀덤 추천 iprontocoin.io

온라인홀덤 커뮤니티 추천 iprontocoin.io

온라인홀덤

온라인홀덤에서 라이브홀덤 혹은 오프홀덤과 같은 실전감과 긴장감은 따라갈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간, 장소, 익명성 등 여러 이유로 라이브홀덤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온라인홀덤이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 홀덤사이트나 방문하셔서 부당함을 당하거나 다양한 혜택을 더이상 놓치지 마시고 iprontocoin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홀덤사이트에서 온라인홀덤을 이용하시면 안전과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홀덤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홀덤 역시 홀덤사이트에서 모바일홀덤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데스크톱이 아닌 항상 가지고 다니는 휴대폰에서 온라인홀덤(모바일홀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홀덤은 운영체제(안드로이드, IOS) 모두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핸드 히스토리와 같은 편리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온라인홀덤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모바일홀덤 업체 역시 iprontocoin에서 선별하여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온라인홀덤을 안전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홀덤
온라인홀덤

홀덤 토너먼트 초보가 고쳐야하는 실수 3가지

1. 낮은 유효스택에서의 오버 플레이

토너먼트는 링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효스택이 적기 때문에 그에 맞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예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토너먼트 중반, 9명, 유효스택 50bb

MP 림프, CO 림프, 버튼 레이즈 7bb, MP콜, CO 콜.

플랍 A74, 팟 22.5bb

MP 체크, CO 체크, 버튼 벳 13bb, MP 콜, CO 레이즈, 버튼…?

팟에 참여한 플레이어가 많을수록 AJ을 가진 버튼이 플랍에서 벳을 하면 콜이나 레이즈를 당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플랍에서 누군가 콜한다면 버튼은 거의 매번 턴에서 올인을 하게 될 것입니다.

유효스택이 적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위의 예처럼 누군가 플랍에서 레이즈한 경우에도 올인을 하게 될 것입니다.

헤즈업이라면 쉽게 올인할 수 있겠지만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플랍에 참여했을 때는 기쁜 마음으로 모든 스택을 집어넣을 수 있는 좋은 상황이 아닙니다.

MP와 CO중에 누군가는 투 페어 이상의 메이드 핸드를 갖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초보 플레이어는 이런 식으로 엄청난 스택을 한 번에 넘겨주고 토너먼트에 탈락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런 플레이 대신, 플랍에서 팟의 25%정도로 꽤 작게 벳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한 번에 파산하거나 특정 개별 핸드로 파산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너먼트 프로들이 성공하는이유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불필요하게 당하는 “쿨러”를 피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좋은 탑 페어 핸드가 베스트핸드가 아닐 때 칩을 잃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렇다고 매번 모든 스택을 자동적으로 잃을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홀덤 추천 강남홀덤
온라인홀덤 추천 강남홀덤

2. 쓰레기 핸드로 림프하기

초보 플레이어들이 쓰레기 핸드로 림핑하는 경우는 너무 잦습니다.

한 핸드 마다 여러번에 걸쳐서 4명, 5명의 플레이어들이 림핑했다가 누군가의 큰 프리플랍 레이즈에 폴드합니다.

싸게 플랍을 본 경우에도 플랍과 잘 맞지 않을 경우 솔직한 방식으로 패시브하게 폴드하는 플레이를 하고는 합니다.

두 플레이 모두 엄청난 에쿼티를 잃는 플레이입니다.

플랍에 여러 번 참여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아무도 어그레션을 보이지 않는 팟을 두고도 싸우려고 하지 않는다면 이런 패시브하고 솔직한 림프 전략으로는 결국 본전이나 손해만 보는 플레이가 될 것입니다.

물론 림프하는 플레이가 괜찮을 때도 있습니다.

강하지 않은 핸드를 가지고 큰 팟을 플레이하기 싫거나 상대가 약하다는 확실한 정보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습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는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하기 위해 평소와 다르게 플레이하기 위해 림프하는 것입니다.

약한 상대를 폴드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림프보다는 레이즈를 해야 합니다.

3. 벳과 레이즈를 크게하기

많은 초보 플레이어가 프리미엄 핸드를 가졌을 때 벳을 크게합니다.

왜냐하면 열등한 핸드로부터 역전당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스팟에서 이런 플레이가 스스로를 파산의 길로 인도한다는 점은 잘 알지 못합니다.

충분히 강한 핸드를 가지고도 팟의 1/3정도로 벳을 하거나 체크하는 플레이도 전혀 문제가 없는 플레이입니다.

정말 엄청나게 큰 벳을 하지 않는 이상 누군가는 드로우로 콜을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KQ7드에서 KJ처럼 적당히 좋은 핸드로 엄청나게 큰 벳을 하는 플레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누군가 레이즈를 한다면 KJ은 보통 더 나은 메이드 핸드에 비트당해 있을텐데, 거의 드로잉데드라는 의미입니다.

이럴 때에는 작게 벳을 해서 칩을 아끼고 K9나 AQ처럼 열등한 핸드를 계속 핸드에 참여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홀덤 추천
온라인홀덤 추천

홀덤 토너먼트 전략<버블>

머니인까지 몇 명 아니면 딱 1명만 떨어지면 되는 버블은 아마 MTT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단계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버블”단계를 토너먼트에서 모든 사람이 한 명(아니면 몇 명)만 떨어지면 상금을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상태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누가 버블이 될지,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지 생각할 때가 MTT의 다른 어떤 단계보다도 특수한 상황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버블 상황에서 기존에 하지 않던 행동을 하고는 합니다.

엄청나게 타이트해지는 플레이어도 있고, 숏스택은 몬스터 핸드로도 오픈했다가 폴드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엄청나게 루즈해져서 다른 때 같았으면 절대 하지 않았을 오픈 레이즈를 하기도 합니다.

버블이 나올 때까지 살아남았다는 것은 ‘경계’을 넘었다는 의미입니다.

상금을 받느냐 못 받느냐의 경계, 그 경계를 넘는 사람만이 더 높은 상금이나 궁극적으로 파이널테이블,

우승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블에 대응하는 여러 전략이 있는 것입니다.

버블 단계에서는 실수가 특히 치명적입니다.

칩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잃거나 상금을 탈 기회까지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수백명 또는 수천명이 참여하는 큰 MTT대회에서 “버블”이 나오려면 매우 오래 걸리며,

테이블에 떨어지지 않고 남아있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반면 40명 정도가 참여하는 작은 토너먼트에서의 “버블”은 단지 머니인 전에 떨어지는 정도의 의미만 있습니다.

“버블 플레이”에 대해 플레이어들이 고려해야할만한 3가지의 중요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보겠습니다.

1. “플레이 하는 사람”과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간의 구별

버블 단계에서는 테이블에서 버블에 상관없이 이전과 같은 빈도로 “플레이 하는 사람”과 이전에 비해 확실히 타이트해지고 더 이상 칩을 쌓을 생각 없이 갖고 있는 칩만으로 머니인에만 들려고 하는 사람을 구분해야 합니다.

이 구분을 할 때 스택 사이즈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숏스택들은 어차피 올인 셔브를 할만한 핸드가 올때까지 더 타이트해집니다.

하지만 빅스택이나 중간스택의 플레이어들은 더 집중해야 합니다.

푸쉬-폴드만 하는 숏스택보다 여전히 많은 선택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 중에 레이트포지션에서 앞의 플레이어들이 모두 폴드했는데 오픈을 하지 않거나 블라인드 방어를 하지 않는 사람들을 특히 눈여겨봐야 합니다.

이렇게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을 상대할 때에는 프리플랍에서 더 많이 오픈레이즈하고, 그들이 포지션을 갖고 참여했다면 레이즈나 3벳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포스트 플랍에서 핸드가 그렇게 나쁘지 않다면 컨벳을 해야 합니다.

반면에 버블에 임박해서도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이전과 같이 운영하는 “플레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주의를 기울이자.

이런 플레이어들은 넛을 들고있지 않더라도 팟에 기꺼이 참여하려고 합니다.

MTT에서는 바이인과 상금규모가 “플레이 하는 사람”과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 비율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인이 낮은 토너먼트에서는 거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머니인을 통한 최소의 상금에는 큰 관심이 없습니다.

반면 바이인이 높은 토너먼트에서는 상금이 의미 있는 규모이기 때문에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예를들어 WSOP 메인이벤트에서는 버블로 탈락해서 최고의 이벤트에서 상금을 못받을까봐 두려워 포켓 에이스로도 폴드하는 흔치 않은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홀덤 소개
온라인홀덤 소개

2. 스택사이즈와 관련된 리스 파악

토너먼트 중반 전략에서 스택 사이즈가 전략에 미치는 큰 영향에 대해 얘기했었습니다.

버블 단계에서도 스택 사이즈는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핸드를 선택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빅스택은 자신에게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다른 빅스택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어야합니다.

중간스택도 빅스택을 위협할 수는 있지만 마찬가지로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빅스택을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빅스택의 가벼운 3벳이나 레인지의 최상단보다 낮은 핸드로의 포스트플랍에서의 공격적인 운영에는 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에서 오픈 레이즈에 응해주는 플레이어가 보이지 않는다면 칩을 쌓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오픈레이즈가 계속 효과를 본다면 오픈 레인지를 넓히고 얼리 포지션에서도 오픈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루즈한 레인지로 플레이할 필요는 없으며 숏스택이 올인 셔브를 해올 때의 콜링 레인지는 타이트하게 운영해야 합니다.

중간스택은 당연히 빅스택을 조심해야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플레이 하지 않는 사람”에 속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빅스택이라도 조심해야 합니다.

플레이를 자주하지 않지만 중간스택이나 숏스택에게는 여전히 압박을 가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입니다.

숏스택은 버블이 다가 올 때 항상 다른 숏스택이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게임서는 로비창에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토너먼트는 넓은 공간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당신의 8BB가 최소스택인지, 버블까지 4명이 남았는지와 같은 사실을 세세하게 알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8BB~10BB인 상황은 “푸쉬-폴드”를 하기에는 이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8~10BB보다 조금 더 많은 스택을 갖고 있고 플레이를 하지 않으려는 빅스택이나 중간스택이 많다면 여전히 상당한 폴드 에쿼티를 갖고있는 것입니다.

프리미엄 핸드보다 더 넓은 레인지로도 오픈레이즈 하는 것이 잠재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3벳 올인 셔브와 프리미엄 핸드보다 조금 약한 핸드로 콜하는 것은 리스크가 더 높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플레이가 아닙니다.

(예. Ax, KJ같이 도미네이트 되어있는 핸드)

5~6BB 밑으로 스택이 내려간다면 최고의 스타팅핸드보다 낮은 핸드로도 커밋될 것입니다.

“마이크로 스택”은 올인을 해도 폴드에쿼티가 매우 낮아서 콜을 당하기도 쉽고 쇼다운에서 살아남아야만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루즈한 플레이어를 상대로는 그들의 콜링레인지에 앞설 수 있는 A나 K을 갖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타이트한 플레이어를 상대로 할 때에는 98s이 K9o나 A5보다도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타이트한 플레이어의 콜링 레인지에는 약한 Ax나 약한 Kx가 도미네이트 되어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차라리 두장의 “라이브 카드”가 낫기 때문입니다.

3. 패시브한 플레이 금지

지금까지의 조언을 종합해보면 어떤 스택을 갖고있든지, 어떤 상황에 처해있든지 버블이 다가올수록 패시브해지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베팅하고 레이즈하는 것보다 체크하고, 콜만하는 플레이는 칩을 쌓거나 머니인에 들지 못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루즈한 플레이어를 상대로 좋은 핸드를 가지고 팟을 쌓아서 블러핑 캐치를 할 때 외에는 패시브하게 플레이하는 것은 토너먼트의 어느 국면에서든지 좋은 전략이 아닙니다.

그러나 토너먼트에서 버블에 도달하면, 너무 자주 콜을 하기에는 칩의 가치가 높습니다.

특히 루즈한 플레이어를 대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프리플랍에서 가장 먼저 오픈벳을 하거나 3벳을 하고 포스트플랍에서도 베팅을 주도해 나가는 플레이가 버블이 다가올 때 잘하는 플레이입니다.

왜냐하면 공격적인 플레이가 늘어나면 빅스택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들은 폴드로 대응하는 성향을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1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